Introdoction
아무리 날이 서있지 않는 수련용 블런트라고 할 지라도, 열처리까지 끝난 강철 막대기입니다. 그래서 컨트롤 되지 않은 블런트로 가격 당하게 되면 인대를 다치고, 골절을 겪고, 최악의 경우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부상 당할 수 있는 신체 부위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머리죠. 그래서 ARMA를 비롯한 Historical European Martial arts 단체들은 펜싱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련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노마스크 플레이도 있구요. 해서 소개할 제품은 앱솔루트 펜싱 기어의 에뻬 마스크입니다.
Overview
열처리한 스프링 망이 촘촘히 감싸고 있습니다.
측면. 머리 위는 물론 뒤통수까지 보호할 수 있게 추가의 방어장치가 있습니다.
Components
한 바탕 칼질하고 나면 땀에 쩔기 때문에 내피를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도록 벨크로 처리를 해 놓았습니다.
쉽게 벗겨지지 않도록 벨크로 처리한 고무 끈이 있네요. 쓰다보면 접착력이 떨어질 것이 뻔하니 나중에 플라스틱 버클로 바꿔야 하겠습니다.
Fit and Finish
사이즈를 정확히 재서 구매를 했기 때문에 핏은 아주 좋았습니다. 다만 철망에 작은 스크래치같은 소소한 흠집이 있습니다. 아마 다 만들고 나서 포장을 하는 과정, 또는 운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흠집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정도야 감수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맞고 안 죽으면 되는 거니까요. 실제로 수련 도중 샤이텔하우(강력한 수직베기-머리 쪼개기)와 즈버크하우(머리 횡으로 자르기)에 몇 번 죽을 뻔 했습니다만, 마스크를 착용하니 완벽하게 보호됩니다. 아마 마스크 안 찼으면 50번도 넘게 죽었을 거에요.
Conclusion
아주 만족스러운 마스크입니다. 망이 촘촘해서 안면부위에 강력한 찌르기 공격이 들어와도 뚫리지 않고, 여타 베기 공격에도 충분한 방호력이 보장합니다. 두 번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