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rchive/Cooking

규동 Gyudon Beef Bowl

Sth Btwn Us 2015. 7. 21. 21:03



  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중 하나가 바로 규동이다. 규동이 갑자기 당겨서 소고기를 사와서 만들었다.



  재료(2~3인분) :  

불고기용 소고기(업진살 or 설도) 350~400 g 

설탕 3 tbsp

양조간장(or 진간장) 4 tbsp

생강 곱게 간 것 1 tsp

양파 당구공 크기 1 개

미림 or 사케 2 tbsp

다시 1.5컵 (12 oz, 380 ml 가량)



  1. 일본식 미소장국을 만들 때 쓰는 다시를 우린다. 집에 가쓰오부시, 다시마, 건표고, 멸치가 있으면 직접 우려도 된다. 요즘은 해물다시가 1회분 씩 나와서 그거 사다 써도 좋다. 근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시팩 링크 <--클릭시 연결


  2. 양파를 썰어서 넣는다. 두께는 별 상관 없다. 어차피 다시에 넣고 끓이면 부드러워지니깐 취향대로 썰면 된다.



  3. 다시에 양파를 넣고 3~4분간 끓인다.



  4. 미림, 설탕, 양조간장을 넣고 다시 3~4분 끓인다. 양파에 맛이 배이게 하기 위함.



  4. 이후 생강 간 것을 넣고 고기도 넣는다. 잘 저어가면서 5분. 생강은 고기 잡내 잡으려고 넣는 것. 후추나 생타임 같은 것 넣어도 괜찮을 듯.

  

  5. 미리 만들어 놓은 온센다마고를 올리고 살살 비벼서 먹는다.



  

  추가1. 온센다마고 레시피 : 물을 팔팔 끓여 100℃까지 올라가면 불을 끄고 계란을 넣고 20 분 기다린다. 그 사이에 위의 요리를 하면 됨. 20분 지나면 꺼내서 차가운 물에 식힌다. 규동을 세팅하고 마지막에 까서 올린다. 참고로 위에 내가 한 건 조금 일찍 꺼낸 것. 달걀 싫어하는 사람은 안 올려도 된다.


 추가 2. 실파도 짧게 썰어서 올리고, 초생강도 잘게 썰어서 올리면 비주얼이 더 좋아지지만, 있는 사람만 올리도록.